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이 있으면 나타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6:03

    >


    이를 닦고 양치질도 하지만 입 냄새가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상념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절대 사라지지 않게 따라다니는 입냄새! 하지만 입냄새를 풍기는 복병에는 편도결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


    편도 결석이라는 것은 목 안에 생기는 오염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개편도라 불리는 편도는 외부에서 자신 있는 세균에 침임할 때 방어 역할을 하는 곳이다. 여기에 편도염이 자주 발생하면 편도에 존재하는 작은 구멍인 편도와 크기가 점점 커집니다. 이렇게 커진 구멍에는 세균덩어리, 썰매식 찌꺼기 등이 많은데, 이것이 굳어진 것이 편도 결석이라고 합니다.


    >


    편도 결석이 있으면 과인 타과의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 것일까요?음식을 먹고 과일 타액, 음료 등을 삼킬 때 목에 뭔가 낀 것 같은 목의 물감이 과잉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침이 심하게 재채기를 할 때 작고 노란 알갱이 같은 것이 튀어 올라오고, 목감기에 걸린 것처럼 목이 근질근질하고, 조금 아픈 소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염이 과도한 편도염이 되기 쉽고, 평소 양치질을 하는데 구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편도 결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만. 그러나 편도결석은 신장결석, 요로결석과 같이 딱딱하다는 심각한 질환이 아니므로, 거기에 놓았다고 해서 건강에 크게 이상을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다만 목의 물감 같은 불쾌한 증상과 입에 닿는 냄새가 심해서 본인이기 때문에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 사람에게도 불쾌하고 매운 냄새가 나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데요.


    >


    우선 편도 결석이 생기지 않도록 구강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도 결석을 할 수 없게 하려면 우선적으로 편도염에 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편도염이 되어도 치료를 제대로 해서 빨리 좋아지도록 하고,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양치질, 설태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외부에서 양치질을 할 수 없는 경우는 양치질을 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일단 편도 결석이 생긴 사람은 자꾸 재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구강 관리가 중요합니다.그래서 편도결석을 없애기 위해서 집에서 핀셋이 자기 면봉을 넣어서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칫 목에 상처가 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불쾌할 정도로 많이 생기면 이비인후과를 찾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앞서 말했듯이 편도결석은 제거해도 구강관리가 허술하거나 자신의 편도염에 자주 걸리면 다시 재발할 수 있으므로 근원적인 치료방법이 필요하다. 히에웅당쿨링 한의원 킴데복 박사는 25년 이상 편도 결석, 입 맛 냄새 목임루감, 후빌, 역류성 식도염 같은 질환의 한방 치료에 조사를 거듭 좋은 치료 결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김대복 박사는 코와 목구멍, 구강위생상태를 철저히 분석하여 원인을 다스리는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폐, 코, 신장 등 장기의 기능을 강화하여 편도염과 편도결석의 원인을 없애고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편도 결석의 증상이 있으면 통증이 과인 다른 질병으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입가의 냄새로 자신과 주위 사람에게 폐를 끼치고 대인 관계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가 중요합니다.


    >


    편도 결석이 있으면 나타나는 증상, 없애는 비법은 해운당 클린한의원 김대복 박사와 상의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