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공지능이 자동차를 어떻게 바꿀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6:58

    >


    80년대 인기를 끌었던 믹크도라마'전격 Z작전'에 등장하는 자동차'키트'은 스스로 의자 트리도 하고 자율 주행도 이수 트리 군에 인공 지능 자동차였습니다. TV에서 자신이 오는 성품의 차이지만, 지금은 실제로 키트가 올지도 모른다는 소견이 들 정도로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했습니다. 인공지능이 자동차를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요? ABC타이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율주행의 꿈 이뤄야


    >


    인공지능연구는크게두가지로나누어져있습니다. 하본인은인간의지능과마찬가지로작동하는기계를만드는것이고,다른하본인은인간이두뇌를사용하듯이스스로학습하고배워가는형태입니다. 최근 잘 알려진 머신러닝도 딥러닝이 이런 형태라고 보면 됩니다.현재 인공지능 분야에서 급속히 발달하고 있는 것은 후자다. 인공지능이 sound성 데이터 본인 센서나 카메라 등의 이미지 데이터를 사용하여 패턴을 통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학습한 후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 바꾸는 행위를 끊임없이 반복하는 것입니다.이러한 데이터는 운전을 보조하고 본인 아이가 자동 운전으로 연결됩니다. 역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경고하고 있는 본인, 본인 스스로는 스스로 회피하는 형태로 운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운전자들은 끊임없이 도로의 귀추를 파악하고 주위에 함께 달리는 자동차나 노상의 보행자를 찾습니다. 이런 복잡한 도로의 귀추를 전체 파악해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자율주행이 이뤄지려면 스스로 학습하는 형태의 인공지능이 필수적이라고 전문의들은 입을 모습니다.


    #운전사 느낌까지 알아본다


    >


    세계 최대의 IT 중견기업 구글과 전기차로 유명한 테슬라, 게임용 그래픽 카드로 알려진 엔비디아를 비롯해 많은 기술 중견 기업들이 이런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매우 의미 있는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아까 전에 도로 상황이 단순한 고속도로 정도는 자동으로 주행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테슬라 외에도 아우디, 볼보, BMW, 벤츠, 혼다 등 세계 주요 자동차 회사들도 자율주행 기술 도입에 적극적입니다. 일본 폰 도요타는 자율 주행보다는 교통 사고 확률을 0으로 하기 위한 인공 지능 개발에 스스로 섰는데입니다. 사고를 미리 예측해 운전이 미숙하거나 자신의 고령 운전자의 운전을 돕는 기술이라고 한다.이미 실용화가 임박한 기술도 있습니다. 운전자의 표정이 자신, 동작, 심박수 등을 데이터화하여 피로도를 측정한 후 휴식을 취하도록 안내하거나 음악을 추천하는 형태의 시스템입니다. 또 자신이 운전자의 SNS를 분석하고 운전 중 음성으로 대화친국이 되어 자신이 추천하는 운전경로를 알려주는 형태의 기능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면 정말 키트가 등장할 수도 있겠네요.최근까지 자동차 업계의 인공지능 기술연구에 대해 많이 알아봤습니다. 관심있는 정보를 ABC타이어로 확인하세요.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