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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토부장관, 미래차 업계 간담회 개최 … 자율주행 상용화 속도낸다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3:01

    미래차 국가비전*을 실현하고 자율주행 기반의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도입을 허브로 만들기 위한 국가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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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현미 국토 교통부 장관이 하나 8또 하나 케이 호텔에서 현대 자동차, SK텔레콤 삼성 전자 등을 비롯한 스타트 업, 중소 큰 기업 등 하나 0여사와 미래 차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비전:2030년의 미래 차 경쟁력 하나 등 행정부의 도약('하나 9. 하나 0. 하나 5선언)목표:'20년 수준 3자율 주행 상용화'24년 핵심 인프라의 완비,'27년 완전 자율 주행 상용화 등 ​ 이와 관련, 자동차·통신·지도·보안·서비스 등의 자율 주행 관련 업계 260개사가 참여하는 산업 발전 협의회*의 한해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도 함께 개최했다.*자율 주행 관련 군이 오프 간 협력 사업 기회의 창출을 위한 민관 협의체('하나 8.3에 발족)​ 행사와 관련한 주요 이에키웅챠후그와 같습니다.<미래차 업계 간담회>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기존에 추진 중인 정책에 대한 업계의 소견을 청취하고 반영해 향후 행정부의 정서향상 및 구체화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간담회에서 큰 기업은 △ 세로 프게모비리티사ー비스(자율 주행 왕복 배송 로봇 등)실증을 위한 정부 투자 확대 및 △ V2X(차량 ⇆물 통신)통신 기술 방식 결정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행정부 주도의 사업을 추진할 때 △ 중소·벤처 큰 기업에 이고쯔후에의 확대, △, 관민 협력 강화 등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현미 국토 교통부 장관은 내년부터 자율 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을 위해서 차량 제작, 인프라(C-ITS*, 정밀도 로지도 등)의 구축을 지원하는 등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본격화할 것이며 특히'20.5월에 시행된다"자율 차 법"상의 시험 운행 지구 내에서는 자주 차 기준의 여객·물류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고 각종 연구·개발과 사업화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Cooperative ITS:자율 주행 차량 센서로 주변 환경을 충분히 인식할 수 없는 경우에도 차량 간 차량-인프라 간 통신에서 정보를 받아 차량 센서 한계를 보완 ​도 V2X통신 기술 도입의 방향을 결정하기 위한 범부처 연구반을 운영('하나 9. 하나 0~) 하고, 산업 발전 협의회로 대중소 큰 기업 간의 비즈니스 미팅 및 기술 교류 기회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정도 로지도 행정부·민간 공동 구축 모델 사업(서울 235km)을 추진하고 협력 모델을 지속 확산되는 것이라면 밝혔습니다.*국토부 도로 공사, 지도, 서비스 개발 회사 등 하나 7기관 간 MOU체결('하나 9.4월)​의 김현미 장관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논의된 이야기가 행정부 정책에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점검하고 향후도 아직 왕가 산업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이 잘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산업 발전 협의회의 성과 발표회>​ 협의회의 성과 발표 행사에선 쿵키오프 간 네트워크의 강화, 기술 개발 지원, 산업 육성 등'하나 9년 협의회의 주요 활동·성과가 소개되었습니다.​ 우선 협의회 회원사가 하나 90의 기관에서 올해 말 260개로 대폭 증가(36퍼센트 증가하고 자주 공조 주행 분야 쿵키오프의 상생 협력, 잘의 제정 등의 구심점에 자리 잡았다.​ 협의회 회원사(30여 기관)간의 주행 데이터를 공동 수집·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영상(센서)데이터 훙히화도 추진했다.​ 국내 업체가 스마트 인프라(C-ITS)제품 개발 시에 인증 비용을 삭감(최대 65백만원) 하고, 개발 기간을 단축(2년) 할 수 있도록 했다(ITS협회)한미(OmniAir)간의 공동 인증 마크(국내에서 인증 가능)사용 협약을 체결했다.​ 그 결과, 협의회에 참가 중의 하나 00여의 새싹이다 큰 기업들이 하나 3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고, 일부 쿵키오프이 China유럽 등에 진출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습니다.​의 김현미 장관은 " 지난 하나 0월 민관 합동으로 발표한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향후 1규제 때문에 2인프라가 부족으로 3안전이 보장되지 않고 한국의 미래 차 산업이 국제 무대에서 다소 음치가 되는 것이 없도록 노력한다"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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